휴대형 복합 신호수집 기기와 QR 코드를 활용한 실내외 통합 위치인식 방법 및 시스템INDOOR AND OUTDOOR INTEGRATED LOCATION RECOGNITION METHOD AND SYSTEM UTILIZING PORTABLE COMPLEX SIGNAL COLLECTION DEVICE AND QR CODE

본 발명은 복합 신호수집 기기에서 센싱된 복수의 센싱신호 데이터로부터 실외에서 실내로의 전환을 탐지하는 단계, 실내에 대응하는 건물을 탐지하는 단계, 탐지된 건물에서의 제1 기준 위치를 탐지하는 단계 및 제1 기준 위치로부터 후속하여 센싱된 복수의 센싱신호 데이터로부터 실내 위치를 추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위치인식 방법에 관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