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속 시간 밴드패스 델타 - 시그마 구조의 커패시턴스 - 디지털 컨버터A capacitance to digital converter with continuous time bandpass delta-sigma structure

본 발명은 연속 시간 밴드패스 델타-시그마 구조의 커패시턴스-디지털 컨버터를 공개한다. 이 장치는 펄스를 입력받아, 입력 주파수 및 기준 주파수를 합산하여 제1 출력 전압을 출력하는 가산 및 DAC부; 상기 제1 출력 전압을 인가받아, 제1 전달함수에 의해 공명시켜 제2 출력 전압을 출력하는 제1 공명부; 상기 제2 출력 전압을 인가받아, 상기 제1 전달함수에 의해 공명시켜 제3 출력 전압을 출력하고, 상기 제2 출력 전압을 전방 전달하여 필터링하는 제2 공명 및 전방 전달 경로부; 및 상기 제3 출력 전압을 인가받아, 샘플링 주파수에 응답하여 양자화하여 비트 신호를 출력하는 비교기;를 구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본 발명에 의할 경우, 입력 커패시터에 생기는 잡음 폴딩으로 인해 발생하는 열 잡음 현상이 감소되어, 소모 전력이 절감되고 플리커 잡음을 방지하게 된다. 또한, 밴드패스 델타-시그마 구조를 채용함으로써, 더욱 높은 해상도를 가지며, 에너지 효율적인 설계가 가능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