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열식 캔틸레버 구조 유동 채널을 갖는 인쇄용 잉크 디스펜싱 장치 및 이의 제조 방법Printing Ink Dispensing Apparatus with Heatable Cantilever Structured Fluid Channel and Manufacturing Method of the Same

가열식 캔틸레버 구조 유동 채널을 갖는 인쇄용 잉크 디스펜싱 장치 및 이의 제조 방법이 개시된다. 잉크 유동 채널 구조부는 기부에 고정된 채 그 기부 바깥으로 캔틸레버 구조 형태로 연장되고, 그 연장된 부분의 말단에 잉크 토출용 노즐이 형성된다. 잉크 주입구와 연통된 입구에서 노즐까지 연장된 관 형태의 잉크 유동 채널이 잉크 유동 채널 구조부의 내부에 마련된다. 가열부는 전기에너지로 발열하여 노즐을 포함한 잉크 유동 채널 구조부의 적어도 일부인 채널가열구간을 가열함으로써 잉크 유동 채널 내 잉크의 온도 및 점성 제어와 잉크 버블 형성을 통해 잉크 액적이 노즐 밖으로 토출되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