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음파 데이터를 이용한 다변수 정량적 이미징 방법 및 장치

METHOD AND APPARATUS FOR MULTI-VARIABLE QUANTITATIVE IMAGING USING ULTRASOUND DATA

적어도 하나의 프로세서에 의해 동작하는 이미징 장치의 동작 방법으로서, 조직에서 수득된 초음파 데이터를 입력받는 단계, 그리고 상기 초음파 데이터로부터, 다수의 변수들 중에서 선택된 목적 변수에 해당하는 특징을 추출하고, 상기 특징을 복원하여 상기 목적 변수의 정량적 이미지를 출력하는 단계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