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기 발광 섬유, 유기 발광 디스플레이 장치 및 그 제조 방법ORGANIC LIGHT EMITTING FIBER, ORGANIC LIGHT EMITTING DISPLAY DEVICE AND MANUFACTURING METHOD OF THE SAME

본 명세서는 코어 섬유와, 코어 섬유의 외측면을 따라 연장되는 제 1 전극층과, 제 1 전극층의 외측면을 따라 연장되는 발광층과, 발광층의 상부 또는 하부에서 다수 개의 분절된 형태로 형성되는 절연층과, 절연층보다 넓은 영역에서 절연층을 덮도록 형성되며, 다수 개의 분절된 형태로 형성되는 제 2 전극층으로 유기 발광 섬유를 구성하고, 유기 발광 섬유의 비발광 영역을 통해 디스플레이 패널의 전자 소자 사이에 전기적 연결을 형성함으로써, 고해상도를 가지며 안정적인 디스플레이 구동 및 발광 효율을 나타내는 유기 발광 디스플레이 장치를 개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