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중채널 음향 및 진동신호 딥러닝 기반 전차 동력장치 고장진단체계DEEP-LEARNING BASED TANK POWERTRAIN FAULT DIAGNOSIS SYSTEM USING MULTI-CHANNEL ACOUSTIC AND VIBRATION SIGNALS

다중채널 음향 및 진동신호 딥러닝 기반 전차 동력장치 고장진단체계가 개시된다. 전차 동력장치 고장진단 시스템은, 메모리에 포함된 컴퓨터 판독가능한 명령들을 실행하도록 구성된 적어도 하나의 프로세서를 포함하고, 상기 적어도 하나의 프로세서는, 전차 동력장치에 설치된 센서를 통해 상기 전차 동력장치에서 발생되는 음향 신호와 진동 신호를 수집하는 과정; 및 인공지능 딥러닝 모델을 통해 상기 음향 신호와 상기 진동 신호를 이용하여 상기 전차 동력장치의 상태를 진단하는 과정을 처리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