딥러닝 기반 온라인 상품평에 대한 속성 기반 감성 분석 및 제품 개발에 적용을 위한 컴퓨터 장치 및 그의 방법COMPUTER DEVICE FOR ASPECT-BASED SENTIMENT ANALYSIS ON CUSTOMER ONLINE REVIEW BASED ON DEEP LEARNING AND FOR APPLICATION TO PRODUCT DEVELOPMENT, AND METHOD OF THE SAME

본 개시는 딥러닝 기반 온라인 상품평에 대한 속성 기반 감성 분석 및 제품 개발에 적용을 위한 컴퓨터 장치 및 그의 방법을 제공하며, 상품평 데이터로부터의 토큰들에서 적어도 하나의 속성과 적어도 하나의 감성어를 추출하고, 속성과 감성어 사이의 관계 세트를 구축하고, 관계 세트에 기반하여 속성에 대한 감성 점수를 평가하며, 속성에 대한 감정 점수를 고객 요구사항으로 활용하여, 신규 제품의 대안 설계를 수행하도록 구성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