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럴 네트워크의 컨볼루션 연산을 수행하는 방법 및 장치

Method and apparatus for performing convolution operation in neural network

뉴럴 네트워크 장치에서 뉴럴 네트워크의 컨볼루션 연산을 수행하는 방법은, 입력 피처맵 및 커널들의 데이터를 메모리로부터 획득하고, 커널들 각각을 제1타입 서브커널 및 제2타입 서브커널로 분해하고, 입력 피처맵과 제1타입 서브커널 및 제2타입 서브커널을 이용하여 컨볼루션 연산을 수행하고, 컨볼루션 연산의 결과들을 합성함으로써 출력 피처맵을 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