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남산으로부터 신남알데하이드로의 전환 효율이 향상된 재조합 코리네박테리움 균주A recombinant Corynebacterium sp. with improved conversion efficiency from cinnamic acid to cinnamic aldehyde

본 발명은 코리네박테리움 균주에 카르복시산 전환효소를 코딩하는 유전자를 도입하고, 코리네박테리움 균주에 내재된 일부 유전자를 결손시키거나 프로모터를 교체하여 신남산을 신남알데하이드로 전환시키는 효율이 현저히 향상된 재조합 코리네박테리움 균주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은 신남알데히드를 식물로부터 추출하거나 벤즈알데하이드 유도체를 이용하여 화학적 합성하는 종래의 생산 방식에서 벗어나, 재조합 균주를 이용하여 자연친화적이면서 고효율로 지속적인 신남알데하이드 생산을 가능하게 하는 장점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