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콘 데이터를 활용하기 위한 시스템 및 처리 방법METHOD AND SYSTEM FOR USING BEACON DATA

비콘 데이터를 활용하기 위한 시스템 및 처리 방법이 개시된다. 비콘 데이터 처리 방법은, 사용자 단말에서의 비콘 수신 기능을 활성화 하는 단계; 상기 비콘 수신 기능이 활성화 되어 있는 동안 사용자의 이동에 따라 상기 사용자 단말을 통해 외부로부터 비콘 데이터를 수신하는 단계; 상기 수신된 비콘 데이터를 저장 가능한 정보 형태로 구성하는 단계; 상기 구성된 비콘 데이터를 사용자 트랙킹(tracking) 정보로서 상기 사용자 단말과 관련된 저장 수단에 저장하는 단계; 및 상기 저장 수단에 저장된 비콘 데이터의 적어도 일부를 상기 사용자의 개인 데이터로 이용하는 단계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