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60 카메라 및 디지털 트윈을 기반으로 한 이동 객체의 지리적 데이터 추정방법 및 시스템GEO-SPACIAL DATA ESTIMATION METHOD OF MOVING OBJECT BASED ON 360 CAMERA AND DIGITAL TWIN AND THE SYSTEM THEREOF

본 발명은 360 카메라 및 디지털 트윈을 기반으로 한 이동 객체의 지리적 데이터 추정방법 및 시스템에 관한 것으로, 360 카메라에서 영상 데이터를 수신하여 전처리하는 단계, 상기 영상 데이터 내 객체의 위치를 추출하며, 디지털 트윈(Digital Twin)을 통해 이미지 깊이(depth)를 추정하여 상기 객체의 초기 위치를 추정하는 단계 및 상기 초기 위치를 기반으로 상기 디지털 트윈에 배치된 3D 모델(3D model)을 이용하여 상기 영상 데이터 내 상기 객체와의 차이를 계산하며, 차이를 최소화하는 최적화(optimization)를 통해 상기 객체의 위치 및 각도를 포함하는 지리적 데이터를 추정하는 단계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