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 전파 채널을 고려한 LoS MIMO 시스템의 안테나 구조ARRAY CONFIGURATION ANTENNA FOR LOS MIMO SYSTEM CONSIDERING TWO RAY CHANNEL

두 전파(two-ray) 채널을 고려한 LoS(Line-of-Sight) MIMO(Multi-Input and Multi-Output) 시스템의 안테나 구조가 개시된다. 일 실시예의 송신 장치는, 제1 송신 안테나 및 제2 송신 안테나를 포함하고, 상기 제1 송신 안테나와 상기 제2 송신 안테나 사이의 간격은 상기 송신 장치에 대응하는 수신 장치에 포함된 제1 수신 안테나와 제2 수신 안테나 사이의 간격, 상기 송신 장치와 상기 수신 장치 사이의 거리 및 상기 송신 장치에서 상기 수신 장치로 전송되는 전파의 파장에 기초하여 결정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