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톤 전도성 연료전지의 제조방법 및 이에 의해 제조된 프로톤 전도성 연료전지Method of manufacturing protonic ceramic fuel cell and protonic ceramic fuel cell manufactured thereby

본 발명은 연료극 지지체 슬러리, 연료극 반응층 슬러리 및 전해질 슬러리를 제조하는 제 1 단계; 상기 제 1 단계에서 제조된 각각의 슬러리를 테이프 캐스팅 하여, 연료극 지지체 테이프, 연료극 반응층 테이프 및 전해질 테이프를 제조하는 제 2 단계; 상기 제 2 단계에서 제조된 연료극 지지체 테이프, 연료극 반응층 테이프 및 전해질 테이프를 차례대로 적층하여 적층구조체를 형성하는 제 3 단계; 상기 제 3 단계에서 형성된 적층구조체를 서로 상이한 온도에서 2 단계 열처리 하여 소결하는 제 4 단계; 상기 제 4 단계에서 소결된 적층구조체의 전해질 테이프가 위치하는 면에 공기극을 형성하는 제 5 단계; 및 상기 제 5 단계에서 공기극이 형성된 적층구조체를 공소결하는 제 6 단계;를 포함하는 프로톤 전도성 연료전지의 제조방법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