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선전력 송수신 장치 및 무선전력 송수신 방법APPARATUS AND MENTOD OF TRANSMITTING AND RECEIVING WIRELESS POWER

실시예의 무선전력 송수신 장치는 무선 전력을 송신하는 송신 코일과, 상기 송신 코일로부터 공급된 무선 전력을 수신하는 수신 코일과, 상기 수신 코일의 일측과 결합되는 복수의 차폐 코일을 포함하는 차폐 코일부과, 상기 송신 코일로부터 상기 차폐 코일에 유도되는 전압을 기초로 상기 송신 코일의 위치를 추정하는 제어부를 포함할 수 있다. 실시예는 복수의 차폐 코일을 이용함으로써, 구획에 따라 다르게 발생하는 누설 자기장에 대해 효과적으로 차폐시킬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