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켓형 원자로 정지 냉각 시스템System for jacket style shutdown cooling of reactor

본 발명의 자켓형 원자로 정지 냉각 시스템은 비정상 운전에 따른 비상 상황시 중간 열전달 매개체(R)를 자켓형 구조물(200)에 주입함으로써 고온의 원자로 용기(100)와 해수용 열전달 유로(300)에 공급되는 저온의 해수(R1) 사이에 발생할 수 있는 열적 충격을 방지할 적절한 열적 저항을 발생시킬 수 있기 때문에 잔열 제거에 필요한 면적을 줄이는 장점이 있을 뿐만 아니라, 정상 운전시 자켓형 구조물(200)을 저압 혹은 진공으로 유지할 수 있기 때문에 열손실을 줄여 원자로 용기(100)의 열적 효율을 높이는 장점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