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동 안전 장치 및 핵연료 집합체PASSIVE SAFETY APPARATUS AND NUCLEAR FUEL ASSEMBLY

복수의 핵연료봉들 사이에 위치하는 피동 안전 장치는 냉각재가 유입 및 유출되는 수직 방향으로 연장된 내부 공간을 포함하는 냉각재 용기, 및 상기 냉각재 용기의 상기 내부 공간에서 상기 냉각재에 잠겨 있으며, 중성자 흡수체 및 상기 중성자 흡수체와 연결되어 상기 냉각재의 기준 온도 이하에서 상기 냉각재 대비 밀도가 낮은 밀도 조절체를 포함하는 중성자 흡수 유닛을 포함하며, 상기 냉각재 용기의 상기 내부 공간은, 상기 수직 방향의 상부에 위치하며, 제1 직경을 가지는 제1 하강 공간, 및 상기 제1 하강 공간과 연통하여 상기 수직 방향의 하부에 위치하며, 상기 제1 직경 대비 작은 제2 직경을 가지는 제2 하강 공간을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