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 압력 센서 및 이를 이용하는 로봇용 안전 외피

SOFT PRESSURE SENSOR AND SAFETY SKIN FOR ROBOT USING THE SAME

본 발명의 소프트 압력 센서 및 이를 이용하는 로봇용 안전 외피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일 실시예에 따른 소프트 압력 센서는 전하 축적 특성을 갖는 기능성 고분자로 이루어지는 변형부; 변형부의 일면에 형성되는 제1 전극 및 변형부의 일면과 마주하는 상대면에 형성되는 제2 전극을 포함하는 전극부; 및 제1 전극으로의 전압 인가를 제어하고 제2 전극에서의 전압 또는 전압 변화를 감지하는 제어부;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