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연성 흡수체를 구비하는 열중성자 기반 소형 용융염 원자로Thermal neutron based compact molten salt reactor having burnable absorber

본 발명은 가연성 흡수체를 구비하는 열중성자 기반 소형 용융염 원자로에 관한 것으로, 구체적으로는 핵분열성 물질을 갖는 핵연료 용융염, 및 중성자 감속재 물질로서 용융 감속재염을 포함하는 원통형 활성 노심을 포함하고, 상기 활성 노심은 복수의 연료관을 포함하고, 상기 연료관 내부에는 상기 핵연료 용융염이 배치되고, 상기 연료관 외부에는 상기 용융 감속재염이 배치된 형태의 열중성자 기반 소형 용융염 원자로(Compact Molten Salt Reactor, CMSR)로서, 상기 활성 노심은 원통형의 중심축으로부터 소정의 거리까지의 제1 영역; 및 상기 소정의 거리로부터 내주면까지의 제2 영역;을 포함하고, 상기 제1 영역 및 제2 영역에서 복수의 연료관 사이에 배치되는 가연성 흡수체;를 포함하는, 열중성자 기반 소형 용융염 원자로에 관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