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상 증착 공정을 통한 모듈러스와 CTE가 그레이딩된 고내구성 다층 구조의 기판 플랫폼 및 그 설계 방법MECHANICALLY DURABLE MULTI-LAYER SUBSTRATE PLATFORM WITH MODULUS AND CTE GRADIENT THROUGH INITIATED CHEMICAL VAPOR DEPOSITION PROCESS AND ITS DESIGN METHOD

기상 증착 공정을 통한 모듈러스와 CTE가 그레이딩된 고내구성 다층 구조의 기판 플랫폼 및 그 설계 방법이 제시된다. 본 발명의 일 실시예에 따른 다층 구조의 기판 플랫폼은, 신축성 기판; 및 상기 신축성 기판 상에 증착되며, 기상 증착 공정을 이용하여 구성되는 다층 구조의 고분자 필름을 포함하고, 상기 고분자 필름은 리지드 아일랜드(rigid island) 구조로 상기 신축성 기판에 구성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