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론의 비행 패턴을 안내하는 방법 및 장치와 드론METHOD AND APPARATUS OF GUIDING FLIGHT PATTERN OF DRONE, AND DRONE

일 실시예에 따르면, 드론의 비행 패턴을 안내하는 방법 및 장치는 심층 신경망 모델을 이용하여 드론의 비행 상태에 따른 배터리 팩의 전류 소모량을 예측하고, 배터리 단일 셀의 전기적 등가 회로 모델에 기초하여 전류 소모량에 따른 배터리 팩의 발열량을 예측하고, 배터리 팩의 발열량에 기초하여 드론의 내부 열 유동을 분석함으로써 배터리 팩의 온도를 예측하고, 배터리 팩의 온도에 따른 배터리 팩의 내부 저항 및 수명 감소 특성의 변화에 기초하여 배터리 팩의 가용 용량을 예측하며, 가용 용량에 기초하여 드론의 비행 패턴을 안내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