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자 상태 측정 방법 및 이를 수행하는 장치QUANTUM STATE MEASURMENT METHOD AND APPARATUS FOR PERFORMING THE SAME

양자 상태 측정 방법 및 이를 수행하는 장치가 개시된다. 양자 컴퓨팅 장치가 양자 상태를 측정하는 방법에 있어서, 일 실시예에 따른 양자 측정 방법은, 큐비트(qubit)에 양자 채널 혼합(channel twirl)을 수행하여 탈분극 채널(depolarization channel)을 획득하는 단계와, 상기 탈분극 채널에 기초하여 상기 큐비트의 양자 상태를 측정하는 단계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