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사체 식별 방법, 발사체 식별 장치 및 상기 방법을 실행시키기 위하여 기록매체에 저장된 컴퓨터 프로그램Method of identifying projectile, apparatus for identifying projectile, and computer program for the method

본 발명은 레이더를 이용하여 공중에서 비행하는 발사체를 효과적으로 식별할 수 있는 발사체 식별 방법, 발사체 식별 장치 및 상기 방법을 실행시키기 위하여 기록매체에 저장된 컴퓨터 프로그램을 위하여, 공중에서 비행하는 발사체를 식별하는 방법에 있어서, 레이더를 이용하여 상기 발사체를 향해 전자기파를 방사하고 상기 발사체로부터 반사된 신호를 수신하는 단계와, 상기 발사체로부터 반사된 신호를 이용하여 상기 발사체의 고도를 산출하고, 상기 발사체의 고도에 기초하여 상기 발사체의 비행 단계를 판단하는 단계와, 상기 비행 단계에 따라 상기 반사된 신호의 메인도플러 신호로부터 마이크로도플러 신호를 분리하는 단계와, 상기 마이크로도플러 신호를 이용하여 스펙트로그램 데이터를 산출하고, 상기 스펙트로그램 데이터를 이용하여 스펙트로그램 영상을 생성하는 단계와, 미리 훈련된 딥러닝 네트워크에 생성된 상기 스펙트로그램 영상을 입력하여 상기 발사체를 식별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발사체 식별 방법, 발사체 식별 장치 및 상기 방법을 실행시키기 위하여 기록매체에 저장된 컴퓨터 프로그램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