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용매 기반 유기태양전지 및 이의 제조방법ECO-FRIENDLY SOLVENT BASED ORGANIC SOLAR CELL AND ITS MANUFACTURING METHOD

본 발명은, 친환경 유기태양전지 및 이의 제조방법에 관한 것으로, 보다 구체적으로 풀러렌 코어를 포함하는 화합물을 포함하는, 광활성층; 을 포함하고, 상기 광활성층은 풀러렌 코어를 포함하는 화합물; 고분자 주개; 및 물 및 탄소수 1 내지 4의 수용성 알코올을 포함하는 공정 용매; 를 포함하는 조성물로 제조되고, 상기 물 대 상기 알코올의 부피비는, 1 : 99 내지 30 : 70인 것인, 유기태양전지 및 이의 제조방법에 관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