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종 메모리 간의 메모리 스왑을 관리하는 전자 장치 및 이의 메모리 관리 방법ELECTRIC DEVICE FOR MANAGING MEMORY SWAP BETWEEN HETEROGENEOUS MEMORIES AND METHOD FOR MANAGING MEMORY USING THEREFOR

본 발명의 실시예에 따른 이종 메모리 간의 메모리 스왑을 관리하는 전자 장치 및 이의 메모리 관리 방법을 개시한다. 상기 이종 메모리 간의 메모리 스왑을 관리하는 전자 장치 및 이의 메모리 관리 방법은 페이지 테이블을 참조하여, 태스크에 개별 할당된 가상 주소를 이용해 상기 주 메모리에 접근함으로써 상기 태스크를 수행하고, 상기 태스크의 수행이 완료되지 않을 경우, 상기 가상 주소에 대응되는 특정 메모리 페이지인, 제2 페이지가 상기 주 메모리에 존재하는지 확인하며, 상기 제2 페이지가 상기 주 메모리에 존재하지 않을 경우, 상기 태스크의 수행을 중단시키고, 상기 주 메모리의 여유 저장 공간을 확인하고, 상기 주 메모리의 여유 저장 공간이 일정 기준 이하일 경우, 상기 주 메모리의 전체 메모리 페이지 중에서 적어도 하나를 제1 페이지로 선정하며, 상기 제1 페이지에 할당된 적어도 하나의 데이터 프레임을 상기 보조 메모리로 스왑-아웃(Swap-out) 함으로써, 각각의 태스크들이 균일한 스왑 대기 시간을 갖도록 조정 가능하여, 다수의 프로세서가 보조 메모리의 스왑 영역을 공유하는 환경에서의 태스크 실행 시, 어느 하나의 프로세서의 처리 속도가 지연되는 것을 방지함으로써, 공정성이 향상되고 저전력의 대용량 작업 공간을 제공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