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능형 반사 표면을 활용한 무인항공기 통신의 에너지 효율 최적화 방법 및 장치Method and Apparatus for Optimizing Energy Efficiency of UAV Communication Using Intelligent Reflecting Surface

지능형 반사 표면을 활용한 무인항공기 통신의 에너지 효율 최적화 방법 및 장치가 제시된다. 본 발명의 일 실시예에 따른 컴퓨터 장치에 의해 수행되는 지능형 반사 표면(Intelligent Reflecting Surface, IRS)을 활용한 무인항공기 통신의 에너지 효율 최적화 방법은, 무인항공기의 통신 환경에서 복수개의 지능형 반사 표면을 고려한 시스템 모델을 제공하는 단계; 및 상기 무인항공기의 에너지 소모량을 최소화하기 위해 상기 시스템 모델을 기반으로 상기 지능형 반사 표면의 위상 설정 값과 상기 무인항공기의 경로, 속도 및 통신 시간을 최적화하는 단계를 포함하여 이루어질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