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지도 이상치 감지 장치 및 방법UNSUPERVISED OUTLIER DETECTION APPARATUS AND METHOD

비지도 이상치 감지 장치는 입력되는 데이터에 대한 입력 정보를 생성하는 임베딩 모듈, 상기 입력 정보를 제한하기 위한 마스크를 생성하고, 상기 마스크와 노이즈를 활용하여 상기 입력 정보를 제한하는 마스킹을 수행하는 마스킹 모듈, 상기 마스킹을 통해 마스킹된 입력 정보로부터 원래의 데이터를 복원하는 복원 데이터를 출력하는 복원 모듈, 및 상기 데이터, 상기 입력 정보, 상기 마스크 및 상기 노이즈를 입력받아 상기 복원 모듈이 복원하지 못하는 부분을 정제해주는 정제 결과를 출력하는 정제 모듈을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