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파이럴 루프형 그리퍼와 이를 구비한 이송수단Spiral loop type gripper and a means of transportation with the gripper

본 발명은 이송수단의 말단에 장착되어 대상물을 이송할 수 있도록 대상물을 파지하는 그리퍼 및 이를 장착한 이송수단에 관한 것으로서, 특히 대상물의 파손을 방지할 수 있도록 소프트(soft)하면서도 중량의 대상물을 안정적으로 들어올릴 수 있게 구성한 것이다.상기와 같은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본 발명에 따른 그리퍼는 상판과, 상판과 상대 회전하는 하판과, 양단이 상판과 하판에 각각 연결되거나 상판과 하판에 연장되며 길이 중간이 꼬인 복수의 스파이럴 루프를 포함하며, 상판과 하판이 상대 회전함에 따라 스파이럴 루프의 길이 중간부가 모이거나 벌어지는 것을 기술적 특징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