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신 아바타를 이용한 이종공간의 혼합현실 텔레프레즌스 시스템

A Mixed Reality Telepresence System for Dissimilar Spaces Using Full-Body Avatar

전신 아바타를 이용한 이종공간의 혼합현실 텔레프레즌스 시스템 및 그 동작 방법이 제시된다. 본 발명에서 제안하는 전신 아바타를 이용한 이종공간의 혼합현실 텔레프레즌스 시스템은, 서로 다른 제1 공간 및 제2 공간에서, 제1 사용자는 제1 공간에 존재하고, 제2 사용자는 제2 공간에 존재하고, 제1 사용자의 제1 아바타는 제2 공간에 존재하고, 제2 사용자의 제2 아바타는 제1 공간에 존재하고, 상기 시스템은 주의객체에 대한 제1 사용자의 행동을 탐지하는 주의객체 탐지모듈 -주의객체는 제1 사용자의 행동에 관한 대상이 되는 제1 공간에 존재하는 제2 아바타 또는 제1 공간 및 제2 공간의 공용 가상 객체임-, 주의객체가 탐지되는 경우, 탐지된 주의객체에 상응하는 객체가 제2 공간에서도 존재하는지 파악하고 해당 객체에 대한 제1 아바타의 행동을 예측하는 최종 지시동작 계산모듈 및 예측된 제1 아바타의 최종 지시동작을 제1 아바타가 수행하도록 하기 위해 다음 프레임의 애니메이션으로 생성하는 동작 생성 모듈을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