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군훈련 정보로 훈련한 생성모델을 사용하여 적군의 초기 부대 전개에 따른 전투 방책을 예측하는 방법 및 장치Apparatus and method for forecasting opponent troop-side strategies with partial supervision at early stages by employing generative models trained on allies training information

본 발명은 아군훈련 정보로 훈련한 생성모델을 사용하여 적군의 초기 부대 전개에 따른 전투 방책을 효과적으로 생성 및 예측하는 적군 방책 예측 방법 및 장치를 위하여, 컴퓨팅 장치에 의해 수행되는 적군 방책 예측 방법에 있어서, 적군의 부대 전개에 대한 초기 데이터를 획득하는 단계, 미리 학습된 적군 방책 생성 모델을 이용하여 상기 초기 데이터를 기초로 아군 부대까지의 적군의 부대 전개에 대한 예측 데이터를 생성하는 단계, 및 아군 훈련에 대하여 미리 획득한 대항군 데이터를 기초로 상기 예측 데이터를 평가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적군 방책 예측 방법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