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0Hz 모바일 OLED 디스플레이를 위한 전하 변조 디지털-아날로그 변환기 및 고슬루율 버퍼 증폭기가 있는 10비트 소스 드라이버 집적회로(A) 10-bit source-driver IC with charge modulation DAC and high-slew-rate buffer amplifier for 120Hz mobile OLED displays

모바일 디바이스의 소형화에 따라 디스플레이를 구동하기 위한 소스 드라이버 집적회로의 면적을 줄이는 노력이 존재한다. 또한, 최근 시장에서는 영상의 자연스러운 연결감을 위해 높은 주사율이 요구된다. 본 논문에서는 화면의 선명함을 보장하는 동시에, 고속 구동에 적합한 디스플레이 구동 집적회로를 제안한다. 종래의 시도들이 가지고 있는 트레이드 오프에서 벗어난 새로운 전하 변조 디지털-아날로그 변환기와 고슬루율 버퍼 증폭기가 제시된다. 이를 통해서 높은 해상도, 저면적과 높은 주사율을 달성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