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패시티브-초음파 다중 방식 무선 전력전송을 통한 광유전학적 임플란트 자극기 구동Fully wireless multi-modal (capacitive-ultrasound) power transmission to implantable optogenetics stimulator

체내 임플란트는 인류의 신경학적 질환 극복을 가능하게 하는 새로운 방법으로 부상하고 있다. 하지만 체내 심부에 전력을 전달하는 기술의 발전은 아직 부족하다. 본 학위논문에서는 외부 원거리 케이지에서부터 체내 심부까지 전력을 전달하는 기법에 대해서 알아볼 것이다. 또한 이 기술을 통해 체내 광유전학적 자극기 임플란트를 구동하여 실제 생체 적용 가능성을 알아보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