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분자소재의 기체투과도와 오토클레이브 공정을 이용한 에너지 저장 소재의 제조 방법Method for manufacturing energy storage materials using gas permeability of polymer and autoclave manufacturing process

본 발명은 고분자소재의 기체투과도와 오토클레이브 공정을 이용한 에너지 저장 소재의 제조 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본 발명의 오토클레이브 성형 장치를 이용한 구조 전지용 에너지 저장 소재의 제조 방법은, 기판 상에 순차 적층된 전극슬러리, 직조탄소섬유 및 폴리머 필름을 블리더 및 브레더로 감싼 후 상기 오토클레이브 성형 장치 내의 지지대 상에서 진공백으로 덮고 봉합하는 단계, 및 상기 오토클레이브 성형 장치 내에서, 상기 진공백 내부의 진공 상태를 이용하고, 상기 진공백 외부에 가해지는 압력과 온도를 이용하여 상기 직조탄소섬유를 경화하고 상기 직조탄소섬유 상에 전극층을 형성 단계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