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층 반복 프레임 보간 기반 비디오 안정화 방법Deep Iterative Frame Interpolation Based Video Stabilization Method

심층 반복 프레임 보간 기반 비디오 안정화 방법이 개시된다. 본 발명은 이웃하는 제1 및 제2 원본 프레임을 보간하여 상기 제1 및 제2 원본 프레임의 중간 프레임을 합성하는 단계; 및 상기 '제1 및 제2 원본 프레임의 중간 프레임을 합성하는 단계'를 연속적인 원본 비디오 프레임들에 대하여 순차적으로 수행하는 단계를 포함하여 비디오 프레임들을 안정화시킨다. 영상 흐려짐 누적을 방지하기 위해, 상기 중간 프레임에 대응하는 제3 원본 프레임을 프레임 보간이 반복될 때 마다(every iteration) 사용하여 상기 중간 프레임에 포함된 미세한 세부 오류를 보정하여 최종 중간 프레임을 생성할 수 있다. 본 발명의 방법은 잘라내기를 통한 원래 비디오의 정보 손실에 따른 비디오 왜곡을 초래하지 않고, 선별된 데이터를 만들기 위한 라벨링 작업도 필요 없다. 반복적 보간에 따른 영상의 흐려짐 누적을 막을 수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