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의 행동 범주를 분류하기 위한 인간 행동 인식 장치, 인간 행동 인식 방법 및 컴퓨터 프로그램HUMAN ACTIVITY RECOGNITION APPARATUS, HUMAN ACTIVITY RECOGNITION METHOD AND COMPUTER PROGRAM FOR CLASSIFYING ACTIVITY CATEGORIES OF USER

본 개시는 인간 행동 인식 장치 및 방법에 관한 것으로, 본 개시의 실시 예에 따른 전자 장치에 의한 인간 행동 인식 방법에 있어서, 상기 인간 행동 인식 방법은 적어도 하나의 가속도 센서로부터 사용자의 움직임에 대응하는 제1 입력 신호를 획득하는 단계, 적어도 하나의 자이로스코프 센서로부터 상기 사용자의 움직임에 대응하는 제2 입력 신호를 획득하는 단계, 제1 모델을 이용하여 상기 제1 입력 신호에 대응하는 제1 모달리티(modality) 특징을 추출하는 단계, 제2 모델을 이용하여 상기 제2 입력 신호에 대응하는 제2 모달리티 특징을 추출하는 단계 및 제3 모델을 이용하여 상기 제1 모달리티 특징 및 상기 제2 모달리티 특징을 융합하여 획득된 멀티 모달리티 특징으로부터 상기 사용자의 행동 범주를 분류하는 단계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