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군중 형성을 통한 단일 데이터베이스로부터의 요청 데이터 비공개적 회수 달성 방법 및 시스템Method and System for Private information retrieval of requested data from a single database through user crowding

사용자 군중 형성을 통한 단일 데이터베이스로부터의 요청 데이터 비공개적 회수 달성 방법 및 시스템이 제시된다. 본 발명에서 제안하는 사용자 군중 형성을 통한 단일 데이터베이스로부터의 요청 데이터 비공개적 회수 달성 방법은 네트워크에 존재하는 복수의 사용자 단말이 군중을 통한 요청 데이터 비공개적 회수 달성(private information retrieval) 기법을 위해 군중을 형성하는 단계, 상기 군중 내 복수의 사용자 단말 각각이 요청하고자 하는 데이터 파일에 대한 데이터 요청 큐어리를 생성하는 단계, 상기 군중 내 모든 복수의 사용자 단말 간에 상기 데이터 요청 큐어리를 상호 공유하는 단계, 상기 복수의 사용자 단말 각각이 합의된 군중 요청 데이터 리스트를 생성하는 단계, 상기 복수의 사용자 단말 중 하나의 사용자 단말이 상기 군중 요청 데이터 리스트에 기초하여 군중 데이터 요청 큐어리를 단일 데이터베이스에 전송하는 단계 및 상기 군중 데이터 요청 큐어리를 수신 받은 단일 데이터베이스가 군중 내 복수의 사용자 단말에게 요청된 데이터 파일들을 전송하는 단계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