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플루엔자 바이러스 감염의 예방 또는 치료용 약학조성물Pharmaceutical compositions for the prevention or treatment of influenza virus infection

본 발명은 인플루엔자 바이러스 감염의 예방 또는 치료용 약학조성물에 관한 것이다. 인플루엔자(Influenza)란 오소믹소바이러스과의 인플루엔자 바이러스가 유발하는 감염성 질환으로, 독감(flu)이라고도 명칭된다. 20세기에는 새로운 인플루엔자로 발생된 독감의 세계적 유행이 세 번 있었으며, 수 천 만명에 이르는 사람들이 사망하였다. GTPases의 한 종류인 믹소바이러스 저항성 단백질들이 다양한 RNA 바이러스의 감염에 대한 항바이러스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으나, 자가 응집되는 특성 때문에 세포 간에 원활히 이동하지 못하므로, 항바이러스 제제로 상용화되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 따라서 본 발명은 본 발명은 상기와 같은 종래의 기술 상의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안출된 것으로, 본 발명의 변성 MxA 단백질은 자연형 MxA 단백질보다 용해도가 높아 세포 간에 효율적으로 이동되고, 우수한 항바이러스 활성을 나타내므로, 인플루엔자 바이러스 감염의 예방 또는 치료제로서 의학 분야에서 크게 이용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