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내 객체에 대한 장면 그래프를 생성하는 방법 및 이를 이용한 전자 장치METHOD FOR GENERATING SCENE GRAPH OF OBJECTS IN IMAGES AND ELECTRONIC DEVICE USING THE SAME

본 발명의 다양한 실시예에 따른 전자 장치의 인터페이스에서 장면 그래프를 생성하는 방법은, 제1위성 영상을 수신하는 단계, 상기 수신된 제1위성 영상에서 적어도 하나의 객체를 식별하는 단계, 식별된 적어도 하나의 객체에 대응하는 주석 데이터 생성하는 단계, 생성된 주석 데이터를 기초로 하여 식별된 적어도 하나의 객체 간 관계 데이터를 결정하는 단계, 및 상기 주석 데이터 및 상기 관계 데이터를 포함하는 제2위성 영상을 제1영역에 제공하는 단계를 포함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