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백 인플레이터를 이용한 무폭약 수중 충격 시험 장치 및 방법Non-explosive Underwater Impact Test Devices and Methods Using Airbag Inflators

본 발명은 에어백 인플레이터를 이용한 수중충격시험에 관한 것이다. 기존 수중충격시험은 에어건을 이용하여 충격파를 형성하였으나 폭약에 비해 저주파에 집중되어 있는 단점이 있어, 다수의 에어백 인플레이터를 이용하여 넓은 영역의 주파수대를 갖는 수중 충격파를 형성하고자 한다. 또한, 이용되는 에어백 인플레이터는 다양한 초기 압력을 가질 수 있으며, 에어백 인플레이터가 고정 배치되는 그리드는 선체의 곡면에 대응되도록 형성될 수 있다. 실제 폭약 충격파를 모사하기 위해 평면파를 형성하도록, 선체와 에어백 인플레이터의 간격을 조절하며, 각 에어백 인플레이터에 발파시간을 조절하여 평면파를 형성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