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em 10203/305265소형 무인기 및 드론은 기존 레이다 시스템들로는 탐지하기가 쉽지 않다. 본 연구에서는 이러한 소형 무인기를 정확히 탐지할 수 있는 마이크로 체인 레이다 시스템 개념을 개발하고 시연하였다. 실험 결과 1km까지 소형 무인기를 탐지하고 위치, 고도, 속도 등 필요한 정보를 추출하는데 성공하였다. 제안한 레이다를 고출력 송신기와 빔 가변을 통하여 더 높은 분해능과 더 넓은 탐지 범위를 갖는 레이다로 발전시킨다면, 세계적으로 더 큰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을 것 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