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em 10203/305258빅데이터 기술 기반의 온코서치는 웹을 통한 공개적인 사용이 가능하여 전 세계의 의학/생물학/생물정보학 연구자들이 암을 포함한 다양한 복잡 질환 연구를 진행하는 과정에 대용량 문헌 정보를 효율적으로 통합하여 활용할 수 있도록 할 것이다. 이러한 통합 활용으로 질병 기작에 대한 연구자들의 이해도를 더욱 높이고, 새로운 진단 및 치료 기법 개발 등 복잡질환에 대한 연구가 급속하게 진전될 것이다. 또한, 수집된 대용량 문헌 데이터에 확률적 분석 및 이종적인 추론 기법을 적용한 유전자 네트워크 자동 추론 시스템을 토대로 복잡 질환 연구에 직접적으로 도움이 되는 새로운 지식 발견이 가능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