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em 10203/305244석유고갈 및 이산화탄소 배출에 의한 지구온난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방안으로 전기자동차와 같은 친환경 자동차를 대중화하려는 노력이 계속되고 있다. 2030년에는"리튬-공기전지용 고성능 나노섬유-그래핀 복합 저가 촉매"를 이용한 전기자동차가 개발되어 서울-부산간 거리를 한번의 충전만으로 왕복할 수 있으며, 전기자동차 구입비용이 현저하게 낮아지게 되어 현재의 가솔린기반의 자동차가 점점 사라지고 친환경 전기자동차가 대중화된다. 친환경, 저가격, 고성능 전기자동차의 대중화로 인해 지구온난화문제가 완화되며 전 세계의 이상 기온 현상이 점점 자취를 감추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