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8년 홍길동씨는 자폐증상을 보여 내원했다. 유전자 검사결과 시냅스 핵심신호단백질인 Shank2가 결손 되었고, 그 결과 홍길동씨의 뇌에서 흥분성 시냅스의 활성이 감소되어 있었다. 홍길동씨에게 흥분성 시냅스의 활성을 증가시키는 약물을 투여하자 자폐증상이 개선되었으며, 이 후 홍길동씨는 정상적인 사회생활을 영위 할 수 있게 된다.

Item 10203/3052312028년 홍길동씨는 자폐증상을 보여 내원했다. 유전자 검사결과 시냅스 핵심신호단백질인 Shank2가 결손 되었고, 그 결과 홍길동씨의 뇌에서 흥분성 시냅스의 활성이 감소되어 있었다. 홍길동씨에게 흥분성 시냅스의 활성을 증가시키는 약물을 투여하자 자폐증상이 개선되었으며, 이 후 홍길동씨는 정상적인 사회생활을 영위 할 수 있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