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이크 완화를 위한 풍력터빈시스템WIND TURBINE SYSTEM FOR REDUCING WAKE

웨이크 완화를 위한 풍력터빈시스템 및 풍력터빈이 개시된다. 이 중에서 웨이크 완화를 위한 풍력터빈시스템은 바람이 유입되는 풍력발전단지의 전방측에 배치되고, 소정 회전축을 중심으로 회전 가능하며, 좌우회전배향 및 상하회전배향 중 하나 이상이 조절될 수 있는 제1 터빈로터를 포함하는 제1 풍력터빈과, 바람이 유입되는 유입방향에 나란하도록 제1 풍력터빈의 후방측에 소정의 이격거리로 이격하여 배치되는 제2 풍력터빈과, 제1 풍력터빈을 통과한 바람의 후류방향이 유입방향과 어긋나도록 바람이 유입되는 유입방향과 소정 회전축 사이의 측방향으로의 회전 각도인 요 각도를 가지도록 제1 터빈로터의 좌우회전배향을 제어하는 컨트롤러를 포함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