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방향 영상의 딥러닝을 이용한 물체 감지 방법은 전방향 영상을 정다면체 기반의 구형 다면체에 프로젝션하는 단계, 상기 구형 다면체의 픽셀들의 위치를 나타내는 위치 목록을 이용하여 상기 픽셀들의 위치 목록값들을 생성하는 단계, 상기 위치 목록값들에 대응하는 픽셀값들을 맵핑하는 단계 및 상기 맵핑된 상기 픽셀값들에 컨볼루션 커널을 적용하여 컨볼루션 연산하는 단계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