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사 패턴 재구성이 가능한 안테나 소자를 이용한 위상 배열 안테나 시스템

Phased Array Antenna System Using Radiation Pattern-Reconfigurable Antenna Elements

본 실시예는, 기설정 개수의 방사패턴(radiation pattern)을 각각 형성하되 소정의 간격을 두고 배열되는 복수의 안테나 소자(antenna elements)를 포함하는 안테나부(antenna unit); 상기 복수의 안테나 소자에서 인접하는 안테나 소자 사이에 소정의 위상차를 갖는 상기 방사패턴이 생성되도록 제어하는 빔포밍부(beamforming unit); 및 상기 복수의 안테나 소자에 각각 상기 방사패턴이 형성되도록 상기 복수의 안테나 소자에 급전전력을 공급하는 급전제어부(feeder control unit)를 포함하는 위상배열 안테나 시스템(phased array antenna system)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