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상 고무 컴파운드의 제조방법 및 3D 프린터를 이용한 타이어의 제조방법MANUFACTURING METHOD OF LIQUID RUBBER COMPOUND AND MANUFACTURING METHOD OF TIRE USING 3D PRINTER

3D 프린터에 적용 가능한 액상 고무 컴파운드의 제조방법 및 3D 프린터를 이용한 타이어의 제조방법이 제공된다. 본 발명에 따른 액상 고무 컴파운드의 제조방법은, 고무 컴파운드를 분말화하는 파쇄 단계, 분말화 된 상기 고무 컴파운드를 제1 용매에 용해시키는 용해 단계 및 상기 용해 단계의 결과물을 건조하는 건조 단계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