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원된 산화 그래핀-마그네슘 나노결정 복합체의 제조 방법METHOD FOR PREPARING REDUCED GRAPHENE OXIDE-MAGNESIUM NANOCRYSTAL COMPOSITE

산화 그래핀에 제1 환원제를 접촉시켜 환원된 산화 그래핀을 제조하고, 상기 환원된 산화 그래핀과 마그네슘의 전구체를 제2 환원제의 존재 하에 공-환원(co-reduce)시켜 환원된 산화 그래핀-마그네슘 나노결정 복합체를 제조하는 방법으로서, 상기 산화 그래핀에 접촉시키는 환원제의 양을 조절함으로써 상기 복합체 내 마그네슘 나노결정의 크기를 조절할 수 있는, 환원된 산화 그래핀-마그네슘 나노결정 복합체의 제조 방법에 관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