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IC로의 보안연결 설정기능 이양방법 및 이를 이용한 NIC, 그리고 컴퓨터 판독 가능 기록매체METHOD FOR OFFLOADING SECURE CONNECTION SETUP INTO NETWORK INTERFACE CARD, AND A NETWORK INTERFACE CARD, AND A COMPUTER-READABLE RECORDING MEDIUM

본 발명에 따른 NIC(Network Interface Card))는 클라이언트와의 데이터 송수신을 위한 포트부, 호스트와의 데이터 송수신을 위한 호스트 인터페이스부 및 상기 호스트 장치와 클라이언트 간의 보안 연결 설정을 수행하기 위한 암호화 가속기를 포함한다. 본 발명은 보안 연결 설정으로 인한 부담을 덜기 위하여 보안 연결을 지원하는, 혹은 지원하고자 하는 웹서버 전반에 적용이 가능하다. 특히, CPU 자원을 보다 복잡한 작업에 집중시켜야 하는 데이터센터나 클라우드 컴퓨팅과 같은 규모가 큰 네트워크 시스템에 적용하면 성능 향상을 기대할 수 있다. 나아가 본 발명은 연산 능력이 상대적으로 부족한 소규모 서버에도 보안 연결로 인한 성능 저하를 막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