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수의 송신 코일 중 적어도 하나의 송신 코일을 선택적으로 구동하는 무선 전력 전송 시스템 및 그 동작 방법WIRELESS POWER TRANSFER SYSTEM AND OPERATING METHOD OF SLECTIVELY OPERATING AT LEAST ONE OF TRANSMITTING COILS AMONG TRANSMITTING COILS

본 발명은 복수의 송신 코일을 포함하는 송신부에서 적어도 하나의 송신 코일을 선택적으로 구동하는 무선 전력 전송 시스템 및 그 동작 방법에 관한 것으로, 구체적으로, 복수의 송신 코일 상에 수신 코일이 위치할 경우 복수의 송신 코일 각각과 송신 코일 사이의 결합 계수를 확인하고, 확인된 결합 계수에 기반하여 복수의 송신 코일 중 적어도 하나의 송신 코일을 선택적으로 구동하는 기술에 관한 것으로, 본 발명의 일실시예에 따르면 무선 전력 전송 시스템은 상기 복수의 송신 코일을 포함하는 송신부, 상기 복수의 송신 코일 중 적어도 하나의 송신 코일로부터 무선전력을 수신하는 수신 코일을 포함하는 수신부 및 상기 복수의 송신 코일 각각과 상기 수신 코일 사이의 결합 계수를 확인하고, 상기 확인된 결합 계수에 기반하여 상기 적어도 하나의 송신 코일을 선택적으로 구동하는 제어부를 포함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