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분할 실측 자료 생성장치 및 방법APPARATUS AND METHOD FOR GENERATING GROUND TRUTH OF IMAGE SEGMENTATION

본 발명의 일 실시예에 따른 이미지 분할 실측 자료 생성방법은, RGB 이미지, 포인트 클라우드, 및 상기 RGB 이미지와 상기 포인트 클라우드 간의 대응관계 정보로 구성되는 데이터셋을 획득하는 단계; 상기 데이터셋의 각 데이터에 레이블링(Labeling)된 3D 경계 상자(3D Bounding Box) 내 상기 포인트 클라우드를 선별하는 단계; 상기 대응관계 정보를 이용하여 상기 선별된 포인트 클라우드를 상기 RGB 이미지 상에 투사(Projection)하는 단계; 및 상기 투사된 포인트 클라우드를 기초로 이미지 분할 실측 자료(Ground Truth)를 생성하는 단계를 포함한다.